제2회 즉흥형 일본어 디베이트 선수권 대회 참가자 모집 (5/15신청 마감)
  • 분류 학사
  • 작성일 2026.04.22
  • 작성자 Matsubara, Yoshiko
  • 조회수 41

제2회 즉흥형 일본어 디베이트 선수권 대회 참가자 모집


대회 일정 : 2026년 5월 30일(토)  ZOOM  13:00~17:00

신청 마감 : 2026년 5월 15일(금)


제2회 즉흥형 일본어 디베이트 선수권 대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. 

참가 희망자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일본어 디베이트 대회는 매년 5월(즉흥형)과 11월(준비형)에 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. 

우리 학과에서는 매년 1~2팀이 출전하고 있으며, 작년 준비형 대회에서는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.

특히 이번 ‘즉흥형’ 대회는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한 준비형에 비해, 일본어 회화가 가능하다면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는 대회입니다. 

JLPT N2 정도의 실력을 갖춘 학생이라면 충분히 가능하오니 두려워 말고 참여해 보세요.

이러한 대외 활동 경험은 향후 일본 취업 시,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본인의 일본어 논리력과 협동심을 어필할 수 있는 훌륭한 스토리텔링 소재가 됩니다.

자신의 역량을 증명하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.


[안내 사항]

  • 참가 구성:  3인 1팀

  • 기타 문의: 팀을 구성하지 못한 개인 참가 희망자나 인원이 부족한 경우, 

          마츠바라 교수에게 문의하면 팀 매칭을 지원해 드립니다.

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도전을 기다립니다.



[모집 요강]

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1oREQpaUATBywmaqd0STedt2hs2NSK2al/view?usp=sharing


문의 및 지도]


마츠바라요시코 

yoshikomatsubara@kmu.ac.kr